역삼동회계사 역삼동세무사

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원 (HIT) B2F 아이디어팩토리에서 열린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 주관의 기술창업 특별강의

한양대학교 창업지원센터는 동문들의 후원이 많았군요. 좋은 시설에서 후배들이 창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여러 도움을 주고 있는 듯 합니다.

LAB 2 MARKET
연구실을 넘어 시장으로.

오늘 열린 특별 강의 시간 동안에는 기술창업트렌드, BM모델 설계 및 마케팅, IR피칭 덱 작성 및 발표 노하우, 특허 / 법률 / 회계 특강, 글로벌 진출 사례 및 전략에 대한 세션들이 이어지고 패널 디스커션, 멘토링 시간을 가졌습니다.

저는 세무, 회계, 정부지원금 관련 내용을 설명드릴 수 있는 40분이 주어졌습니다.

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관심있는 한양대 교수님들과 석사,박사 과정 중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.

이스라엘 스타트업에 기업을 매각해 본 경험이 있는 교수님도 계셨고,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의 전무님, TIPS 프로그램 운영사에서 특허자문을 하고 계신 변리사님, 스타트업 법률자문 전문 변호사님,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VC 이사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분들과 함께 합동 질의응답인 패널 디스커션까지 약 5시간 가량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.

저도 처음부터 참여해 여러 전문가님의 고견을 들었는데, 저에게도 큰 도움이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.

간식으로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런치박스도 마련해주셨어요.

이번 주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서울지방국세청 조세불복심사 일정만 마무리되면 올해 외부 일정은 종료되네요.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